Press

스틸리언, 모바일 앱 백신 '앱수트AV' 신버전 출시

관리자

view : 2057

NEWSIS 2023.05.23

기사 전문 보기

 

새로운 구글 플레이스토어 보안 정책에 대응 개발
인앱(In-App)과 앱투앱(App-To-App) 방식 모두 지원

 

스틸리언은 새로운 구글 플레이스토어 보안 정책에 대응 가능한 모바일 앱 전용 백신 '앱수트 AV' 신버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.

 

스틸리언은 새로운 구글 플레이스토어 보안 정책에 대응 가능한 모바일 앱 전용 백신 '앱수트 AV' 신버전을 출시했다.


구글 플레이스토어는 금융 앱 트로이목마인 갓파더 등 멀웨어가 꾸준히 등장함에 따라 보안 정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. 특히 구글은 강화된 보안 정책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143만개 정책 위반 모바일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했다고 발표했다.

스틸리언은 고객사가 구글의 강화된 보안 정책에 대응 가능하도록 모바일 앱 전용 백신 솔루션 앱수트 AV를 새롭게 출시했다.

앱수트 AV는 앱 내부에 백신을 탑재하는 '인앱(In-App)' 방식과 별도 앱 형태로 백신이 구동되는 '앱투앱(App-To-App)'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. 권한 허가 받은 금융 앱의 경우, 앱수트 AV 라이브러리를 기존 앱 내부에 추가하는 인앱 방식 적용이 가능하다.

앱수트 AV는 스틸리언의 화이트 해커가 직접 연구·개발한 엔진이 탑재됐다.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탐지 패턴 및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모바일 악성 공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.

앱수트는 GS인증 1등급 획득 및 과기정통부 '우수 정보보호 제품'에 선정된 바 있다. 주요 시중은행인 신한은행, KB국민은행과 함께 유안타증권, 티머니, 한국신용데이터 등 200여 개 이상의 고객사가 제품을 사용 중이다.

 

 

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.

창닫기확인